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사회

팬데믹 뜻 : 전염병 최고 위험 등급

by 펭귄달리다 2020. 3. 24.

세계보건기구(WHO)는 코로나19에 대해 "팬데믹 위협이 현실화됐다"라고 경고 했답니다.

팬데믹

세계 보건 기구(WHO)에서 정의한 신종 인플루엔자 경보 단계 중 최상위 단계

여러 대륙 국가들에서 감염병이 동시에 대유행하는 현상을 의미합니다.

2009년 신종 인플루엔자가 유행하였을 때 팬데믹을 선언한 바 있다네요....

최근 코로나19로 감염병이 전세계적으로 확산되고 있는 상황을 WHO가 심각하게 바라보고 있는 상황이라

이같은 마지막 최고 단계의 선언이 곧 다가올꺼라 전세계인이 걱정하고 있는 거 같습니다.

팬데믹의 어원은 그리스어로 'pan'은 '모두' 'demic'은 '사람'이라는 뜻을 갖고 있답니다.

'pandemic'은 전염병이 세계적으로 전파 또는 모든 사람이 감염된다는 뜻으로 해석이 되는거죠.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

테워드로스 아드하놈 거브러여수스 WHO 사무총장이 가자회견에서

"이제 코로나19가 많은 나라에서 창궐하고 있다."

"주말 동안 코로나19가 100개국에서 10만 건을 돌파했다" 라고 하며

"많은 사람과 국가가 이렇게 빨리 피해를 봤다는 것은 분명 괴로운 일" 이라고 했는데요.

그러면서 "코로나19는 통제될 수 있는 인류 최초의 전염병이 될 것이다." 라고 말했는데요.

"지역 사회 전염이 확산한 국가에서는 상황에 따라 휴교나 대규모 집회 취소 등의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한다" 며

"중국, 이탈리아, 한국 등이 이 같은 조처가 효과가 있다는 것을 보여줬다"고 했다내요.

우리나라는 헌신하는 의료진자원 봉사자들

그리고 그들을 지지하는 수많은 국민이 있기에 이겨내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여기저기 도움 안되는 소리들이 많지만 어떤 어려움도 우리는 이겨 냈고 이겨 낼껍니다.

전국에서 코로나19와 싸우시는 많은 의료진들과 봉사자분들 그리고 그들을 후원하고 지지하는 여러분이 있어

대한 민국은 어느 나라보다 빨리 코로나19라는 넘을 잡아낼껍니다.

우리가 어떤 민족 입니까!

힘내라 대한민국!

이글을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들 건강하시고 행복하세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 수수료가 제공될 수 있습니다.

댓글